본문 바로가기
창업

Core Value (핵심가치) 를 찾아서

by 리절상 2024. 2. 4.
반응형

라이프 코드 창업자의 유튜브 강의를 들었다. 

사업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핵심가치이며 이 가치는 남의 문제 해결에 대한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.

그 핵심가치를 정하려면 우선 내 자신을 파악하여야 된다. 

나는 어떤 것에 가장 열받고 짜증나는가?

나는 어떤 것에 가장 좋아하는 가?

 

Brainstorming

- 내가 부업의 수입이 없어서 10년 넘어동안 어머니를 경제적으로 도와 주지 못하고 동생에게 의지 하고 있는 사실이 가장 열받는다. 

- 어머니는 평생동안 정신병으로 고통받고, 하루하루 요양원에서 외롭고 무료하게 돈도 없이 생활하시는 게 열받는다. 

- 현금흐름이 좋지않아 401K 를 붓지 못하고 있는 사실이 열받는다. 

- 회사에서 evaluation 을 기대보다 저조하게 받아 열받는다. 

- 다른 회사에 cfo 로 이직을 못하고 있는 것이 열받는다. 

 

그럼 내가 정할 스타트 업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?

- 부업으로 추가 수입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?

- 노인들의 정서적 무료함과 외로움을 달래주고 친구를 구해주는 서비스?

- 회사에서 꼭 필요한 직원이 되기 위한 방법을 교육해 주는 강의?

- 다른 회사로 더 좋은 조건에 이직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?

 

 

 

반응형